본문 바로가기
소설마을

검신광룡 txt 무협소설 후기

by 벤치 2021. 7. 6.
검신광룡  
연재주기 완결
작가 원재
평점 9.6
독자수 46만 명
첫 연재일 2019년 7월 29일
완결일 2020년 4월 13일
총 회차 199화
장르 무협
플랫폼 카카오페이지

검신광룡 txt

 

검신광룡은 원재 작가님의 무협 소설입니다.
누적 독자수는 46만 명입니다.
199화, 8권 24화로 최종 완결되었습니다.

 

 

독자반응 키워드로는
맛깔나는, 가볍게읽기좋은, 감정적인, 드라마급인, 방정맞은, 대성한
등의 키워드가 있었습니다.

 

 

원재 작가님의 소설로는
<왕자님을 인터뷰하는 법>
등이 있습니다.

 

 

후기1 : 
다 보고 왔소이다. 
현 천마와 더불어 천하제일인에 가장 가깝다는 90세 무당파 검선이 주인공인데, 천마가 암중세력에게 죽으며 자신의 손녀를 맡아달라 부탁하며 시작. 현경에 들어 반로환동한 검선이 천마의 손녀를 데리고 무당파에 돌아감과 동시에 자신의 사부와 천마를 죽음으로 몰고간 암중세력을 무찌르기 위해 움직인다는 내용입니다. 
주인공이 현경이고, 천하를 두고 다투는 고수들은 화경 정도 됩니다. 다만 무수히 많은 화경 고수가 나오는 것과 다르게 현경은 과거 달마 대사나 초대 천마 정도나 달성했을 정도로 높은 경지인데, 화경 고수도 방심하고 있으면 단번에 목을 따는 경지라고 합니다. 
하지만 전개는 다릅니다. 
십존들의 무공 수위가 상당히 높아 화경임에도 주인공 엿 먹이는 정돈 됩니다. 
그리고 암중세력엔 아무튼 파워 밸런스에 살짝 걱정이 됩니다. 
굳이 경지를 나눠났는데 별 차이가 안 느껴질까봐 ㅎㅎ.. 
처음에야 잡졸들 상대할 땐 사이다 팍팍 터지는데.. 후엔 아닌 것 같아서. 
ㅇㅇ.. 처음엔 톡 쏘는 편의점 사이다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밋밋한 업소용 사이다 되어가는 느낌. 

현재까지 주인공에게 구애하는 여자는 1명이고,  
늙은 여자가 반로환동함. 
근데 나중가면 빙궁의 주인인 여자도 껴들 것 같음.. 고로 한 결말 때 3인 정도 된다고 예상해 봄.. 

필력은 전체적으로 괜찮지만 다소 어색한 대화체가 있음. 그래도 스토리 구성이 좋아서 술술 읽힘. 

근데 가끔 짜증나는 건... 주인공이 바깥사람만 신경 쓰다가 집안 사람 나몰라라 하는 경우..  
고구마를 먹는 건 아니지만, 고구마 피자를 먹는 느낌? 물론 옆에는 업소용 콜라도 같이 있습니다. 


후기2 : 
1화 댓글에 안좋은 반응이 많아 걱정을 했지만 16화까지는 그렇게 크게 나쁘진 않네요. 물론 진한 전통무협을 좋아하시는 분들이야 이 소설 자체에 괴리감을 느낄지 모르지만 전통이나 퓨전이나 두루두루 좋아하는 저는 읽은만 하네요 


후기3 : 
7화 까지의 리뷰 
표지와 설명을 보고 작품에 대해 기대하고 댓글 평점을 확인하러 왔다면, 결론부터 말하겠다. 당신은 실패했다. 
이 소설은 냉정하게 말해서 '손녀'로 인한 케미 빼고는 볼 게 없다. '무협'조차 아니다.. 무협을 기대하고 왔다면 조용히 뒤로가기 누르길 바람. 


후기4 : 
완결까지 다 보고 온 사람입니다 결론부터 얘기하면 절대 보지마세요 완결편 댓글창에 욕설이 난무합니다 용두사미의 결정판...들인 시간이 아까워서 짜증납니다 


후기5 : 
 이 소설 다 본 사람으로서 말하면 초중반 괜찮습니다. 근데 후반을 진짜 대충대충, 급하게 끝낸 티를 낸게 아니라 진짜 대충 끝냈습니다. 진짜 돈아까워 미칠것 같은데 호구는 저 한명으로 충분하니 다른 소설 찾으세요. 


후기6 : 
선발대로 말하자면 용두사미임. 처음엔 볼만했음..다만 마무리가 이상했고 외전은..마치 이런 부분 넣었으면 했는데 넣지못해서 외전격으로 쓴듯한 느낌? 그래서 뭔가 본걸 또 보는듯한 느낌이라 좀 노잼..? 후반도 뭔가 급전개식으로 쭉쭉가다가 급마무리 한거같아서 이상하게 마무리한거 같다 느껴졌고..암튼..딱히 추천은 못하겠음;; 

 

초중반 전개가 좋은 소설이라 추천한다는 의견이 꽤 있었습니다.
하지만 후반 엔딩 완결이 급하게 끊나면서
용두사미라는 지적도 많이 받았습니다.
이러한 점을 참고하시고 읽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검신광룡 txt는 카카오페이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5화까지는 무료 대여권이 제공됩니다.
이후에는 기다무로 매일 1화씩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댓글